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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이용약관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20년 5월 1일


이용 약관 (동의 필수 사항)
제1장 총칙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쟈뎅(이하 “회사”라 한다)이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라고 한다) 및 제반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한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하며, 회사에서 서비스하는 쟈뎅샵(www.jardinshop.co.kr)에서는 회사의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로 해당 서비스를 모두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위 서비스를 조금 더 편리하고 쉽게 이용하실 수 있는 회원 동시․개별(선택 가능) 가입 정책을 통하여, 필요한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 "서비스"란 ㈜쟈뎅이 재화·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말하며, 통합된 하나의 회원 계정(ID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의미합니다.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2.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한적으로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5. 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 6.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 또는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 7.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6~15자를 말합니다.
  • 8.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댓글 등을 의미합니다.
  • 9. “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혹은 기관(회사)을 말합니다.
  • 10. "포인트"란 특정 재화 등의 구입이나 특정 결제수단 사용 등 일정한 경우에 회사에서 판매하는 재화 등의 거래 실적에 부수하여 제공하거나 기타 약정한 바에 따라 제공한 사이버머니를 말하며, 적립금제도란 고객이 적립금을 결제수단으로 활용하여 회사의 재화 등을 구입할 수 있도록 운영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 11. 전항의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 등)

“회사”는 이 약관을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 내에 게시합니다.

제5조 (약관의 개정 등)
  • 1. “회사”는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콘텐츠이용자 보호지침” 등 관련법과 상관습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 또는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전자우편, 로그인 시 동의 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 3.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 4. 기존 “회원”이 제2항에 따른 고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6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콘텐츠이용자 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이용 약관, 세부 이용 지침 및 규칙 등의 규정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가입]제7조 (회원가입)
  • 1.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소정의 신청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2. 전항의 신청양식에 이용자가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상기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③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④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⑤ 본 약관의 제15조(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 ⑥ 기타 회사 이익에 반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⑦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하여 회사에 제공된 사항(ID, 비밀번호, 주소 등)이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 ⑧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 4.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6. 제3항과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7. 회사는 회사정책에 따라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정보의 변경)
  • 1. 회원은 회원정보관리화면 등을 통하여 비밀번호를 정확히 입력하면,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2. 회원이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음에도 그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3. 사업회원의 경우, 사업장 정보 변경은 운영자 승인이 필요합니다.
제9조 (회원등급 제도)
  • 1. 회원등급은 회사에서 회원의 구매활동을 기준으로 비례하여 웰컴 회원, 패밀리 회원, VIP회원, VVIP 회원으로 구분합니다.
  • 2. 웰컴 회원, 패밀리 회원, VIP회원, VVIP회원은 전월 구매실적 기준으로 매월 1일 선정되며, 등급자격은 1개월간 유지됩니다.
  • 3. 각 회원의 승급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 JOIN 회원 : 신규회원
    • - FAMILY 회원 : 전월부터 과거 6개월 간 20만원 이상 구매회원
    • - VIP 회원 : 전월부터 과거 6개월 간 50만원 이상 구매회원
    • - VVIP 회원 : 전월부터 과거 6개월 간 100만원 이상 구매회원
  • 4. 해당등급은 당사 기준정책에 의거하여 사전공지 후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 특전)
  • 1. 회사에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상품 구입 금액을 등급에 따라 포인트로 적립받을 수 있으며, 적립한 포인트는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상품 제외)
  • 2. 회사에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각종 이벤트 또는 할인혜택등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메일을 통해 다양한 유용한 정보 등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단, 상기 회원 특전은 회사의 정책에 의거 변경될 수 있습니다.
  • 3. 본 약관 제 10조에서 제시한 조건에 해당하는 고객은 아래와 같은 특전이 주어집니다.
    • 1. JOIN 회원
      - 쿠폰 증정: 총 5,000원(2,000원/3,000원)
    • 2. FAMILY 회원
      - 상품 구매 시 결제액의 1% 적립금 적립(일부상품 제외)
      - 쿠폰 증정: 총 10,000원(2,000원/3,000원/5,000원)
    • 3. VIP 회원
      - 상품 구매 시 결제액의 2% 적립금 적립 (일부상품 제외)
      - 쿠폰 증정: 총 20,000원(2,000원/3,000원/5,000원/10,000원) 4. VVIP 회원
      - 상품 구매 시 결제액의 5% 적립금 적립(일부상품 제외)
      - 쿠폰 증정: 48,000 원(3,000원/5,000원/10,000원/30,000원)
  • 4. 회원 특전사항은 회사사정에 따라 다소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 3.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부정이용행위 등의 방지를 위해 회원에게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이 회사의 요구를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팝업 창, 유·무선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웹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 1. 회원이 회원탈퇴를 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 고객센터에 전화하거나, 온라인으로 회사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회원탈퇴 처리하고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원 탈퇴 시 아래와 같은 불편을 겪을 수 있습니다.
    • (1) 주문 및 배송현황에 관한 조회를 할 수 없습니다.
    • (2) 유료회원에 가입한 회원의 경우 유료회원 자격이 해지됩니다.
    • (3) 정기배송 신청하신 회원의 경우 탈퇴일자 이후에 정기배송은 중단처리 됩니다.
    • (4) 보유하고 계신 적립금, 예치금 등과 같은 각종 리워드들이 모두 삭제처리 됩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및 기타 회사 이용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3) 타인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5)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게 또는 게시하는 행위
    • (6) 회사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 (7) 회사를 통해 구입한 재화 등에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하자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 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단, 당해 회원의 취소/반품 비율이 회사 평균 취소 반품율보다 50% 이상 높을 경우에는 상습적인 것으로 인정될 수 있습니다.
    • (8) 주문센터의 업무에 지장이 생길 정도의 고의적인 장시간 통화 등 업무방해 소지가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회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3.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휴면회원)의 개인정보는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 보관, 관리하며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조치일 30일 전까지 필요한 조치가 취해진다는 사실과 개인정보가 분리되어 보관, 관리된다는 사실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전자우편, 서면, 모사전송,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하나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는 다른 법령에서 별도의 기간을 정하거나 회원의 요청에 따라 기간을 달리 정한 경우 그 기간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 4. 휴면계정 전환 후 1년 동안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계약]제14조 (이용계약의 성립 등)
  •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①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②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③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 ④ 회사가 통제하기 곤란한 사정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3. 회사는 회원이 제1항에 따라 콘텐츠(서비스) 이용신청을 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서 제11조 제1항의 방법에 의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4.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 5. 제3항에 따른 회사의 승낙의 통지 이후에도 제2항 3호 내지 4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 까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상품 등의 판매 및 배송)
  • 1. 회사의 사이트에서 상품 등을 판매할 경우 다음과 같이 서비스합니다.
    • ① 회사의 사이트에서 콘텐츠 서비스와 관련하여 판매하는 상품의 구매는 회사의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 ② 상품 등은 회원 및 비회원에게 판매합니다.
    • ③ 회사는 이용자의 상품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문자, 앱푸쉬 등 알람을 통해 당사자에게 구매 내역 및 배송 정보를 제공합니다.
    • ④ 회사는 이용자가 상품 배송 과정을 온라인으로 확인 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 ⑤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의 고의·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 ⑥ 상품 배송은 회원의 구매 결제가 완료된 시점에서 7일 이내에 배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천재지변, 재고 부족, 예약 판매 등으로 인하여 지연 될 수 있습니다.
  • 2. 회사와 상품 등의 구매 계약 체결한 회원은 상품을 수령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상품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 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⑤ 이용자의 주문에 의하여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재화 등 청약철회 등을 인정하는 경우 회사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당해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이용자의 서면(전자문서 포함)에 의한 동의를 얻은 경우
  • 4.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방법으로 청약철회 등의 권리 행사가 방해받지 않도록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 5. 이용자는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는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6. 청약철회 등에 따라 상품을 환불할 때는 쿠폰 등 할인 금액을 제외한 실 결제금액에서 결제 수수료와 송금 수수료를 차감하고 환불됩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 (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 발생일로부터 3일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제18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하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콘텐츠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9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회원이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상당기간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나 타인의 정보(아이디 등 개인정보) 도용
    • ②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콘텐츠)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전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④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⑧ 다른 이용자의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관계자로 사칭하는 행위
    • ⑨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 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 ⑩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2.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콘텐츠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3.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4.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나 승낙이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5.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에 대하여 회사에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 6.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관리하여야 하며,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0조 (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상품 등의 구입에 대한 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1. 신용카드 등 각종 카드결제
  • 2. 실시간 계좌이체
  • 3. 가상계좌 입금
  • 4. PG간편결제(PAYCO)
  • 5. 무통장입금
제21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 1. 서비스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이용 폭주,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통신두절 등 회사가 통제하기 어려운 상황 등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1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 4.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1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22조 (서비스의 변경)
  •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제1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 변경사유 및 변경 내용을 제11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2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화면, 회사의 각 사이트,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회원의 게시물 삭제)
  • 1.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본 약관과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률을 위반한 게시물 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를 즉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제 10호의 경우에는 당해 사항을 사전에 회사의 공지사항에 공지합니다.
    • ①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경우
    •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⑤ 법령을 위반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방식으로 분쟁을 야기하는 경우
    • ⑥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 ⑦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 사칭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 ⑧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 ⑨ 회사의 게시판 운영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⑩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 3.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 4.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 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25조 (저작권 등의 귀속)
  •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 3.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 4.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회사는 회사의 홍보를 위해 제한된 용도에 한해 회원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이의를 제기할 경우 사용을 중단합니다.
  • 5. 이용자는 자신이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단, 제2호 및 3호의 경우 회원이 이의를 제기할 경우 회사는 이의를 제기한 시점부터 전시, 배포를 중단합니다.
    • ①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회원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 ② 회사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을 전시, 배포하는 것
    • ③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도록 하는 것
  • 6. 제5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이용자의 게시물을 제5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상업적 목적(예: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 경우 등)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게시물에 대한 회사의 사용 요청, 이용자의 동의 및 동의철회는 전화, 전자우편, 팩스 등 회사가 요청하는 방식에 따릅니다.
  • 7.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업로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이용자가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이용자는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이용자는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 8. 회사는 회원이 탈퇴하거나 제15조 제1항에 의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 별도의 동의 또는 통보절차 없이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9. 회사는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개인정보보호)
  • 1.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 3.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①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②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③ 약관의 규정 또는 관계 법령에 의하여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 4.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 5.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이용자가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27조 (포인트 정책)

회사는 특정 재화 등을 구입하거나 특정 결제 수단으로 구입하는 이용자 또는 포인트 지급을 경품을 내용으로 한 프로모션을 통해 당첨된 이용자에게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포인트 지급은 다음 각 호의 방법에 따르되, 그 구체적인 방법은 몰의 운영정책에 의합니다.

  • 1. 사이트의 포인트는 포인트라 칭합니다.
  • 2. 포인트는 1점당 1원의 가치를 부여합니다.
  • 3. 포인트는 회사가 별도로 규정한 바에 따라 지급됩니다.
  • 4. 포인트는 사이트에서 재화 등을 구매하거나 고객센터에서 필요한 경우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현금으로 전환되지는 않습니다.(운영정책에 따라 사용가능 시점 및 분할 사용 가능 여부가 다를 수 있음)
  • 5. 적립금을 사용하여 주문한 고객이 고객변심으로 인해 주문취소를 할 경우, 적립금 유효기간은 기존 유효기간과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 6. 회사의 시스템이 인지하지 못한 오류 누수에 대한 부분을 악용하여 기획전/이벤트에 당사가 명시한 방법 이외에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이용자는 적발시 고객 본인의 통보없이 해당 내용에 대해 삭제 처리 될 수 있습니다.
  • 7. 회사의 시스템이 인지하지 못한 오류 누수로 인해 발행된 예치금, 적립금, 쿠폰은 고객 사전 통보없이 시스템관리자가 임의로 직권취소, 직권회수 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회원이 1년간 사이트에 로그인하지 않아 휴면회원으로 전환되었을 경우 포인트를 소멸시킬 수 있습니다.
  • 6. 포인트는 발급일로 부터 2년간 사용하지 않은 경우 자동 소멸됩니다.
  • 7. 회원 탈퇴 시 잔여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 8. 해당 온라인 서비스 (또는 사업)가 종료 될 경우 잔여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 9. 포인트 정책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제반 규칙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취소]제28조 (회원의 서비스 이용계약의 취소)
  • 1. 회사와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의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 위반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의 각 사이트마다 달리 적용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은 제1항의 청약철회(취소)를 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의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거나 모사전송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제29조 (회사의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 1. 회사는 회원이 제12조 제2항 및 제15조 제1항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취소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2. 제1항의 해제․해지는 회사가 자신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5장 [기타]제30조 (면책조항)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콘텐츠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1조 (분쟁의 해결)
  • 1.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 2.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9조에서 정하고 있는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32조 (전속관할)
  • 1. 회사와 이용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2. 회사와 이용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 3.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이용자의 경우 회사와 이용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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